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 서브배너04

보도자료

Home > 커뮤니티 > 보도자료

제37회 용산구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http://www.ysrehab.or.kr/bbs/board.php?bo_table=0406&wr_id=36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용산장애인복지관 작성일2017-04-13 조회358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함께 나누는 용산 함께 더하는 미래
제37회 용산구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 제37회 용산구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서울 용산구(구청장 성장현)는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관장 조민호)과 함께 함께 나누는 용산 함께 더하는 미래라는 주제로 오는 4월 19일 수요일 오후 2시에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용산구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 이번행사를 주관한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의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지역주민의 이해와 관심을 유도해 모두가 함께하는 사회여건을 조성하고자 지역사회 장애인복지시설 외 여러 복지시설 및 기관들이 하나로 뭉쳤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 이번행사는 지역 내 사회복지 기관들이 함께 한마음 한뜻이 되어 장애인과 지역주민들의 화합을 도모하여 함께 참여하는 지역축제의 장으로 위상을 높이고,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이해와 관심을 제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화려한 퍼포먼스로 눈길을 사로잡는 레이져쇼와 대학힙합동아리연합과 연계한 장애인식개선 창작 랩공연을 식전공연으로 시작하여, 1부 기념식에서는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 및 장애인의 날 유공자 표창수여 등이 진행되고, 2부 축하공연에는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 난타클럽의 난타공연, 소망패밀리의 마술공연, 무향한국춤연구회의 흥겨운 덧뵈기춤 등의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 한편 백범김구기념관 로비에서는 수화명함제작, 장애인직업재활 프로그램 체험 볼펜조립, 사탕바구니 만들기, 매듭팔찌만들기, 장애인식개선캠페인, 건강검진(대사증후군, 결핵, 치과), 안마서비스, 보장구 세척‧점검 등 다양한 문화체험 및 홍보부스를 설치하여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하게 마련될 예정이다.
 
○ 그리고 움직이는 카페 “엔제리너스 커피”, 간식 등 다양한 무료나눔 먹거리가 알차게 준비 중에 있다.
 
○ 행사 담당자는 “장애인에 대한 편견에서 벗어나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어져 살아가는 용산구가 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본 행사에 대한 문의는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02-707-1970)하거나 홈페이지(www.ysrehab.or.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