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통공간
 >  소통공간 >  공지사항
공지사항 목록

공지사항

프린트 목록
안내 제4기 고객평가단 1차 회의 안내
20-09-22 09:40 2,490회 0건

우리복지관에서는 이용인의 소중한 의견을 듣고자 2020년도 제1차 고객평가단 회의를 진행함에 따라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 회의일시 : 2020년 9월 8일 (화) ~ 2020년 9월 11일 (금)

■ 장 소 : 찾아가는 고객평가단 회의에 따라 회의별 장소 상이

  

1. 회의내용

  

회의 주제 고객평가단 의견수렴 내용 공유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 사업 안내

 

2. 고객평가단 의견 공유

 

2-1. 고객평가단으로써 현재 복지관에 바라는 점

 

Q. 복지관이 여름에 더워서 더 시원했으면 좋겠습니다. 겨울에는 너무 덥기 때문에 적정온도이길 희망합니다.

A. 현재 복지관 온도 조절은 에너지 수칙에 따라 조절하고 있습니다. 겨울에는 본 복지관이 중앙난방 시스템이기 때문에 각 층별 온도차가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Q. 그룹수업 중 컴퓨터를 활용하는 법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이 개설되길 원합니다. 비대면 유튜브 수업은 집중도가 낮아서 힘들고 소그룹을 활용하여 진행되길 바랍니다.

A. 현재 ZOOM을 활용하여 청소년 정보화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동 대상 정보화교실에 대한 욕구가 더 크다고 한다면 내년 사업계획에 고려하도록 하겠습니다.

 

Q. 기존에 복지관에서 진행했던 다양한 사업들을 비대면으로 잘 전환해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리고 소그룹으로라도 진행되길 바람

A. 현재 가족문화지원팀에서는 청소년 정보화교실, 인문학교실, 노래교실, 디지털플랫폼, 맘스프로그램, 캘리교실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전환프로그램을 계속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2-2. 고객평가단 활동 중 수렴한 이용인의 의견

Q. 치료실 대기가 짧아졌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A. 치료실 대기를 짧게하기 위해서 본관치료 이외에 바우처 치료도 진행하고있습니다. 장기적 과제로 보고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 치료 대기 현황을 파악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홈페이지로나 문자 공지를 통해 대기현황을 파악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입니다.

A. 홈페이지 기능보강을 통해 내년 중 지원하는 방법을 검토하겠습니다.

문자공지 또한 관내 논의 후 적용하도록 하겠습니다.

 

Q. 훈련반 홈베이킹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A. 10월 중 집에서 할 수 있는 간편한 베이킹 과정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Q. 선생님들 교체가 잦아서 복지관 이용이 힘들다는 의견이 있었음

A. 안정적으로 직원들이 지속적으로 근무할 수 있는 방향을 강구중에 있습니다. 법인에서 최대한 지원 여건을 마련하는 것을 중점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2-3. '사회적 거리두기'시 가장 필요한 서비스

Q. 복지관이 안전에 더 신경썼으면 좋겠습니다. 

A. 11회이상 소독 및 방역, 손소독제 비치, 살균필름, 치료마스크 착용등 방역 철저를 위한 모든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안전한 복지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 중증장애인에게 안부를 확인하고 간식을 보내는 서비스가 필요해 보입니다

A. 현재 5가정의 중증장애인에게 간식지원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으며 30명을 대상으로 텔레케어 서비스를 통해 안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Q. 이용인에게 또는 지역사회에게 복지관에 관심을 갖게하는 방식을 고민했으면 좋겠습니다.

A. 현재 카카오톡, 페이스북, 유투브, 문자 안내 등으로 복지관의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서로의 소식이 더 그리운 때에 복지관의 소식을 전할 더 다양한 방법을 찾아보겠습니다.

 

Q. 소그룹 대면프로그램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ZOOM을 통한 체육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는데 쌍방향 소통이 가능해서 반응도 좋고 만족도도 높습니다.

A. 체육 비대면 또는 소그룹 운영계획이 9월 말에서 10월 초에 잡혀있습니다. 내년 사업계획에서 확대를 검토해보겠습니다.

 

Q. 진로·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A. 직업인식교육이나 전환교육에서 보다 확대하여 직업또는 진로를 탐색할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획하겠습니다.

 

Q. 집에서 작업활동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A. 10월 중 비대면 업사이클링 프로그램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2-4.  고객평가단의 지속 방향성

Q. 비대면 방식으로 유지하되 홈페이지에 전용게시판을 만들어서 진행하길 원합니다.

Q. 소통창구를 활성화해서 문자나 전화로도 회의를 하는 방향으로 진행하기 원합니다.

A. 홈페이지 유지보수업체와 연라하여 게시판을 만들 수 있는지 확인하고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 홈페이지 버튼을 추가하였습니다.

 

2-5. 추가로 복지관에 바라는 점

Q. 복지관 건물이 커졌으면 좋겠습니다.

A. 복지관은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건물을 크게하거나 이사하는 방식등을 고려하고있고 구청에도 지속적으로 제안할 예정입니다.

 

Q. 프로그램이 더 단단해졌으면 좋겠습니다.

A. 코로나로 인해 만날수가 없는 상황에서 소그룹·비대면으로 해보는 다양한 시도를 해보겠습니다.

 

고객평가단 여러분들의 소중한 의견감사드립니다.

 

의견을 반영하여 더욱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프린트 목록


ADD 우 04311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3길 49  | TEL 02-707-1970  | FAX 02-707-1974  | E-MAIL yongsanwel@naver.com
Copyright©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M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