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통공간
 >  소통공간 >  공지사항
공지사항 목록

공지사항

프린트 목록
안내 3기 고객평가단 3차회의 결과안내
18-10-10 10:46 2,013회 0건
3기 고객평가단 3차 회의 결과 안내
 
 
우리복지관에서는 이용인의 소중한 의견을 듣고자 2018년도 제3차 고객평가단 회의를 진행함에 따라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 회의일시 : 2018년 9월 18일(화) 10:30
■ 장 소 : 카페 공간산마루
 
 
1. 회의내용
 
가. 신규직원소개
나. 회의 주제 : 고객평가단 분과별 이용인 의견 수렴 방안
다. 고객평가단 의견수렴 활성화 방안 논의
라.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 사업 안내
 
 
2. 고객평가단 의견 공유
Q : 타 기관에서는 여름학교 프로그램이 사라지는 추세인데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에서는 계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어 좋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짧게 진행되어 아쉬웠습니다.
A : 올해만 복지관 내부 공사일정으로 1주일 진행되었습니다.
 
Q : 여름학교 진행 기간이 길었으면 좋겠습니다. 방학기간에는 아이들이 집에만 있어 보호자 혼자 케어하기 힘이 듭니다.
A : 여름학교 진행기간에는 가족문화지원팀 직원 모두 여름학교 프로그램에 투입되므로 기존 정기적 프로그램이 일시중단 됩니다. 이에 여름학교 기간이 길어지면 그만큼 정기적 프로그램이 진행이 되지 않아 정기적 프로그램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을 수 있습니다.
 
Q : 금번 여름학교 이용자 모집 시 선착순이 아닌 추첨식으로 진행하여 매우 좋았습니다. 선착순은 일찍 전화하려고 스트레스를 받아 힘들었습니다.
A : 감사합니다. 지속적으로 이용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겠습니다.
 
Q : 토요 프로그램 진행하시는 담당자들은 언제 쉬나요?
A : 평일 대체휴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Q : 지난해까지 만해도 복지관 담당자들의 잦은 변경으로 이용자들 사이에서 내부적인 문제를 의심하기도 했었습니다.
A : 최근 몇 년 사이에 출산 및 육아휴직으로 장기휴직자들이 많았습니다. 이에 대체근무자로 담당자가 변경되었다가 또 15개월 후에 복직자로 변경되어 혼란을 드렸던 것 같습니다. 이에 가을호 소식지에 그 동안 태어난 복지관 자녀들의 추석 인사를 실어 이용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기회를 마련하였습니다.
 
Q :토요일에 진행하는 프로그램이 많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A : 주말프로그램으로 오전에 밴드프로그램, 오후에 자전거 프로그램을구상 중에 있습니다.
 
Q : 타 복지관에 비해 성인에 대한 프로그램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A : 우리 복지관의 20-40대 연령층의 성인 장애인 이용자의 이용률이 낮아 프로그램 진행에 한계가 있습니다.
 
Q : 직업훈련반이 끝나는 17시 이후 프로그램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A : 현재 17:30~18:30댄스 프로그램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Q :지난해 몰래산타 행사에서 준 성인장애인의 성탄선물에 아동양말이 들어있어 당사자가 매우 기분 나빠 하였습니다. 운동회 기념품도 그렇고, 장애인의 날도 과자를 받고는 자기를 어린 아이 취급한다고 느낀 것 같습니다. 연령대에 맞는 선물로 신경을 써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A : 작년 성인 장애인분들에게는 목도리가 나갔는데 포장을 하며 아동 선물이 잘못들어간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이에 대해 주의하고 연령대에 맞는 선물을 고려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성인과 아동 등 선물포장지를 달리하여 잘못 전달되지 않도록 신경 쓰겠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프린트 목록


ADD 우 04311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3길 49  | TEL 02-707-1970  | FAX 02-707-1974  | E-MAIL yongsanwel@naver.com
Copyright©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미르웹에이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