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 서브배너04

공지사항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 전체

공지 | 제3기 고객평가단 1차 회의 결과 안내http://www.ysrehab.or.kr/bbs/board.php?bo_table=0401&wr_id=2392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용산장애인복지관 작성일2018-03-14 조회325회 댓글0건

본문

제3기 고객평가단 1차 회의 결과 안내
 
우리복지관에서는 이용인의 소중한 의견을 듣고자 2018년도 제1차 고객평가단 회의를 진행함에 따라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 회의일시 : 2018년 3월 12일(월) 10:30
■ 장 소 : 복지관 1층 통합활동실
 
 
1. 회의내용
 
가. 관장님 인사말씀
나. 복지관 직원 소개 및 인사
다. 고객평가단 활동경과 보고
라.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 사업 안내
 
 
2. 고객평가단 의견 공유
 
     Q : 부모들도 기관견학이 가능한가요? 1년에 1번 정도 가면 좋을 것 같아요.
     A : 리플렛 내용은 본관 기관견학 내용입니다. 부모님들의 기관견학도 좋은 의견입니다.
    가족프로그램 중심 부모교육을 1회 정도는 기관견학으로 진행하면 좋을 것 같네요. 
        
Q : 개별치료를 이용하는 아이 엄마입니다. 여자아이로 청소년에서 성인에 접어들면서 여자아이가 예민한 부분이 있습니다. 물리치료 같이 신체접촉이 있는 치료실은 독립적인 공간으로 아이가 치료실에 들어가면 치료실 안을 들어다 볼 수 있게 개방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슨일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여자아이 엄마로써 불안함이 있습니다.
A : 기존에 치료실에 창문을 보일 수 있게 개방을 하였으나, 치료 시 방음과 시선으로 이용인들이 치료에 집중이 어려움이 있어서 개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물리치료실은 치료실 변경하여 문이 나무문으로 뚫기에 어려움이 있어서 교체가 가능한지 확인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Q : 치료실 창문이 어려우면 CCTV를 대기실에서 모니터링 할 수 있을까요?
A : 본관에는 CCTV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으나 오래되어 화질에 좋지 않습니다. CCTV를 전체 바꾸기에는 많은 예산 비용으로 당장 교체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수업권과 인권적인 부분으로 대기실 및 공개적인 곳에 모두가 볼 수 있도록 CCTV를 설치하기 어렵습니다.
 
Q : 이번 직업훈련반에서 평창 패럴림픽 관람 및 관광 할 수 있게 되어서 보기 좋았습니다. 부모들도 이런 참여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A : 이번에는 자격기준 부분에 있어서 참여 제한이 있어서 많은 분들의 참석이 어려웠으나, 다른 행사나 참여 할 수 있는 부분이 있으면 안내 해드리겠습니다.
 
Q : 이번처럼 주말에 여행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지역탐방 등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A : 본관은 토요일에 개방하여 진행되는 프로그램이 있으며, 주말에 가족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어 안내 하도록 하겠습니다.
 
Q : 좋은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있어서 좋은 거 같습니다. 집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냄비사용, 전자렌지 사용 등 위험요소의 부분들을 훈련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좋을 것 같습니다.
A : 맞습니다. 저희가 요리 프로그램 시 별미 같은 평소 먹기 어려운 음식을 만들어 이용인들의 흥미는 있지만, 이야기 해주신 위험요소로 잘 하지 않는 활동도 체험하는 것도 중요하며 필요한 부분인거 같습니다.
 
Q : 장애인 자전거 대여는 가능한가요? 맞춤형 자전거가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이외 대여하여 여가생활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A : 장애인 자전거는 지원을 받아서 보급되었던 자전거 같습니다. 이제는 지원이 되지 않아 어려움이 있습니다. 추후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면 홍보하여 안내 하겠습니다. 본관에서는 도서대여도 하고 있습니다. 지역주민에게 토요일에도 개방하여 대여 가능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