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통공간
 >  소통공간 >  공지사항
공지사항 목록

공지사항

프린트 목록
공지 3기 고객평가단 2차회의 결과 안내
17-07-07 17:20 3,129회 0건
3기 고객평가단 2차 회의 결과 안내
 
우리복지관에서는 이용인의 소중한 의견을 듣고자 2017년도
제2차 고객평가단 회의를 진행함에 따라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 회의일시 : 2017년 6월 19일(월) 10:00
■ 장 소 : 복지관 1층 방과후 교실
1. 회의 주제
1) 고객평가단 분과별 이용인 의견수렴 방안
- 이용인들에게 고객평가단을 알릴 수 있는 방안으로 내부적으로 명찰을 제작하여 패용하는 것으로 구상하고 있는데 이외에 다른 의견이 있으시면 의견을 주시면 반영하고자 함
 
2. 기타 의견사항
Q. 3층 도서관에 들어갔을 때 아이가 책을 읽기에 시끄러웠다. 부모대기실과 도서관을 분리할 수는 없는지?
A. 3층이 치료실이 많아 부모님들께서 조용하길 희망하셔서 도서관이 있으면 책을 보시면서 조용한 공간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분리여부에 대해서는 현재 실이 부족한 상황에서 어려울 것 같으나 내부적으로 논의해보겠습니다. 혹 어렵다면 공존할 수 있는 최적의 방안을 모색해보겠습니다.
Q. 자판기 운영에 있어서 자판기 음료가 다양하지 않다. 메뉴를 다양화 했으면 좋겠습니다.
A. 자판기 운영이 복지관 사업이 아닌 자체적으로 상조회에서 운영하다보니 복지관 늘품카페의 이용을 유도하기 위해 자판기를 없애고자 고민하였는데 필요를 하고 계셔서 메뉴 등 유지에 대해서 기관에서도 논의하도록 하겠습니다.
Q. 이번에 더함축제와 관련해서 기존에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만 문자로 홍보를 한 것 같습니다. 너무 장기적으로 이용하지 않은 분들게 문자를 보내는건 아니지만, 1년 전 이용한 이용인들에게도 연락하여 홍보하면 많은 이용인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A. 의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추후 행사 진행 시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 복지관 근처에 거주하면서 산책을 다니는데 늘품카페가 있다는 것을 최근에 알게 되었습니다. 카페 이미지를 부각할 수 있도록 외부를 꾸며서 알 수 있게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A. 늘품카페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카페이미지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Q. 식권을 구매할 때 대량을 구매할 수 있게 구매대장을 마련하여 날짜, 이름, 구입매수를 체크하여 먹을 수 있게 하면 좋겠습니다. 매번 하나씩 구입하기 번거로움이 있고 타 복지관을 보면 보호자 3,000원, 장애인 2,500원으로 명시하는데 감면해주면 좋겠습니다.
A. 현재 수급자 분만 감면해드리고 있으며, 수급자분들은 식권 양도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것을 우려하여 대량구매를 받지 않고 있으며, 그 외에는 구입이 가능합니다.
Q. 늘품카페 수익금은 어떻게 쓰여지는지? 어떠한 목적과 용도로 쓰이는지 홍보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성당에서도 유사사업을 하고 있는데 저소득가정에 생활비로 지원됩니다. 라고 명기되어 있어서 이왕이면 지원할 수 있게 일부러 그곳에서 사먹게 되고, 나누는 기분이 들어 아이들에게도 참좋은 교육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A. 장애인 직업재활사업에 쓰여지고 있습니다. 늘품카페의 수익금 관련해서 좋은 의견을 주셔서 감사드리며, 관련해서 해당 팀과 논의하여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 체력단련실 운동기구가 고장이 잦아서 불편합니다. 더군다나 고장수리기간이 너무 길어서 이용할 수 있는 기구가 적어 빠른 수리를 통해 운동기구들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면 좋겠습니다.
A. 해당팀에 전달하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빠른 조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Q. 직원들이 자주 체력단련실에 내려와서 자주 웃으며 이야기하고, 인사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면 좋겠습니다. 서로 얼굴보며 익히며 인사하는 한마디가 따뜻한 분위기를 만드는데 좋은 것 같습니다.
A. 주신 의견에 대해 논의하여 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 운동기구가 안쪽으로 들어가 있는 것을 혼자서 사용하기 어려움이 있습니다. 운동기구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직원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손 부착하는 찍찍이가 있어서 안전하게 운동기구를 이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A. 상주하는 직원이 없어서 운동기구 이용이 불편하신 점에 대해 이해했으며, 직원 외 봉사자 등 보조인력 배치가 가능한지 논의해보겠습니다. 찍찍이 관련해서도 해당팀을 통해서 점검 보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 청소년여름학교가 곧 진행되는데 여름학교 인원이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인원이 많다면 소그룹으로 분반을 해서 운영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타 기관 계절학교를 보면 개별일지를 써서 아이가 무엇을 했는지를 일지로 알 수 있는데 여기는 마지막 수료식에 사진을 통해 보여주지 무엇을 했는지 정확히 알 수가 없어 아쉽습니다.
A. 기관에서 봉사자들을 통해 개별 관찰일지를 작성하고 하루 프로그램이 끝나고 나면 오늘 하루 어땠는지 매일 회의를 진행하는데 부모님들께 전달이 안된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해당팀에 전달하여 계절학교 진행시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 계절학교가 보육위주로 가는 경향이 있는 것같습니다. 아이에게 새로운 것을 접하고 아이가 즐거우라고 보내는 건데 내가 힘들어서 보내는 건가 하는 생각이 들때가 있어서 계절학교가 보육보다 교육같이 의미있는 프로그램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A. 계절학교와 관련해서는 하고난 후 의견이 분분한 것 같습니다. 케어위주로 바라고 일 수가 길면 좋아하시기도 하십니다. 2가지 프로그램으로 중증과 경증으로 구분하여 구성하면 좋지만, 운영하기에는 공분화하기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습니다. 학교마다 방학하는 기간이 다르고, 공분화는 역차별에 대한 문제도 생각해야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의견을 수렴하여 여름학교 운영에 반영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 원칙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 효창공원에 대한 정비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서대문 안산은 휠체어장애인이 등반하기 참 좋은데. 효창공원은 지역에 인근에 공원이지만 유모차를 끌고도 한바퀴를 돌기가 어렵습니다. 신체 건강하지 않은 분이 이용할 수 있게 건의하여 지역 내 많은 약자들이 이용할 수 있게 변화하면 좋겠습니다.
A.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이러한 생각이나 활동들이 많아져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부모님들이 지역주민들이 의견을 내고 반영할 수 있게 나서야 변화할 수 있습니다. 저희도 함께 적극적으로 동참하겠습니다.
Q. 3층에 새로 운영하는 사업은 이용시간이 어떻게 되나요?
A. 최중증낮활동시범사업으로 이용시간은 월,화,목,금, 10시~4시까지로 아카데미와 비슷합니다. 서울시 사업으로 진행되어 아카데미와 유사사업으로 아카데미 대신에 운영하고자 하는 사업입니다. 중앙센터에서 이용인을 모집하여 선발하여 현재 2명의 사례가 복지관으로 배치되어 이용할 예정입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프린트 목록


ADD 우 04311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3길 49  | TEL 02-707-1970  | FAX 02-707-1974  | E-MAIL yongsanwel@naver.com
Copyright©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미르웹에이전시